남자 상사가 말 끝에 자꾸 LOVE 그러는데 좋은 뜻인가여?

3.58K views고민 상담
0 Comments

남자 상사가 말 끝에 자꾸 LOVE 그러는데 좋은 뜻인가여?

한국에서 유학온지 1년 이번에 회사에 들어간 30대 여성 입니다.

이름 대신에 자꾸 그래서여 ㅠ

아침에 인사할때 .점심때. 문자로 일적인 일을 물을때.

제가 과민반응 하는 걸까여? 기분이 좀 그래서여.

Anonymous Answered question May 14, 2022
0
0 Comments

사람마다 말 버릇이 있는 것처럼 일반적으로 쓰지만 안쓰는 사람도 있는 겁니다.

제가 영국권 나라에서 생활 할 때에는 자주 쓰는 말투였죠. 그리고 아래 무조건 성차별/sexual harrassment로 모는데 그거 말처럼 쉽게 되지 않습니다. 저도 타주에서 인종차별이라는 것을 당해 봤고 이것을 가지고 문제 일으키기 시작하면 바로 찍힘니다. 당장은 아무말도 안하지만, 조금씩 불편해지죠. 그렇다고 상사가 해임되거나 다른 직장으로 가지도 않습니다. 그냥 그대로 내 위에 있습니다.

love 말 하나로 절대 해임되거나 HR에서 심각하게 문제 걸것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단지 행정적인 절차로 상사에게 경고성 이메일을 보낼 것이고 일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상사랑 농담하면서 본인이 유별나다가 씹겠죠. 그럼 앞으로 회사 생활 어떻게 될지는 본인이 직접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소송? 걸어보세요. 소송은 회사 다 그만두고 그 분야에서 아예 일할 생각 안할때 하는 거지 소송 한 번 걸어보고 다음 취업 되나 보세요. 미국이 한국과 다른 나라다 이렇게 생각하는데 사람 사는 곳 다 똑같습니다. 인생 망하고 싶다면 소송 해보세요.

Anonymous Answered question May 14, 2022
0
You are viewing 1 out of 9 answers, click here to view all ans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