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팔자가 사실인가요?

5.39K views자유 게시판

사주 팔자가 사실인가요?

사주에 의해서 팔자가 정해지는지 궁금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 일간지 칼럼에 의하면 2월 18일 자에 서울 지역의 산부인과마다 제왕 절개 수술 예약이 꽉 찼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금년이 임인년 호랑이해이고 2월이 임인월이며 18일이 임인일이며 새벽 3 시부터 5시 사이가 임인시이기에 호랑이 인자가 4 개 겹친 2월 18일 새벽에 제왕절개로 자식을 낳고 싶은 부모들의 욕심이 이런 상황을 연출했나 봅니다.

군인들이 장성으로 진급하면 청와대로 불러 대통령이 직접 주는 검을 사인검이라고 하는데 이 때에도 호랑이가 4개인 뜻으로의 사인검이랍니다.

그런데

은퇴를 앞두고 제가 살아온 삶을 이리저리 돌아보면 저희 부부는 그런대로 평범하게 무난히 살아 왔지만 주위의 다른 부부들을 보면 왜 저렇게 살아갈 수 밖에 없을까하는 의문이 드는

부부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 눈에는 전혀 이해가 안되는 삶의 모습들을 보며 과연 저런 팔자로 태어나 저렇게 살아가는 가하고 의문이 드는 것입니다.

이혼을 하고도 다시 전 남편을 만나고 또 싸우고 또 같이 살고 하는 부부도 있고 ,독특한 성격의 배우자와 살면서도 그런저런 모습으로 살아가는 부부도 있는 것을 보며 우리 모두는 각자의 ” 삶의 몫 “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아침입니다.

여러 멘토님의 고견은 어떠하신지 심히 (?) 궁금합니다.

Anonymous Answered question April 29, 2022
0
0 Comments

전 일단 사주팔자는 전혀 안믿습니다.

지금도 생생히 기억나는 광경이 제가 자주 놀러가던곳이 신촌과 이화여대 근처였는데 이대로 올라가는 길 뒷골목에 사주팔자 점치는 집이 즐비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대학의 합격을 점치러오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타는거겠지요.

저희 할아버지도 자녀들이 맞선보러갈때마다 사주팔자와 궁합을 제일 중요시 여기셨다고 들었습니다.

자녀가 사랑하는 사람을 데려와도 단지 궁합이 안좋타는 이유로 단연코 반대하셨습니다.

사실 그 시대의 어르신들은 많이들 그러셨었죠..

사람의 마음은 참으로 연약해서 사주팔자,점, 궁합, 별자리 등등의 어떤 내용을 읽거나 들으면 귀와 마음이 솔깃해지는경우가 많치요.

그런데 아주 용하다는 점쟁이나 신내린 어린동자가 주는 사주팔자와 부적은 과연 어떨까요.. 정말 조심하고 가까이가면 안됩니다.

특히 마음이 힘든 사람일수록 빠져들기쉽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는 관점은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그래서 결론은 인생은 사주팔자가 결정하는것이 아니고 위에 말씀하신 “삶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엔 각자가 추구하는 생각과 노력과 운과 배우자와의 성격과 성향 등등이 melting pot처럼 섞여있다고 생각합니다.

2006년 best seller “The Secret”이라는 책을 읽으면 그 삶의 몫이 잘 표현되있습니다. (Rhonda Byrne)

Anonymous Answered question April 29, 2022
0
You are viewing 1 out of 6 answers, click here to view all ans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