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물 절도가 형사인가요 민사인가요?

1.78K views자유 게시판

우편물 절도가 형사인가요 민사인가요?

얼마전에 메일 박스가 대낮에 열려있기를 여러번. CCTV를 돌려보니 나이 지긋한 아시안남자가 검은 우산을 쓰고 메일박스를 가리며 우편물을 훔쳐가더라고요.
그후 거의 매일 대낮에 계속 훔치기에 이웃들과 어느날 숨어서 지켜보다가 이사람이 훔치는 순간 잡았어요.

이웃이 911에 전화했지요.중국인이냐고 물으니 한국사람이더라고요.

경찰이왔는데 Prosecution하기원하냐고 묻더라고요.

이거 Criminal case아닌가요? Civil case는 아닐것같은데요.

코트에가기싫고 한국인이라 No라고했죠.

어떻게 생각하세요?

Anonymous Answered question May 9, 2022
0
0 Comments

메일박스는 집주인이 구매해서 설치하지만 설치해 놓은후에는 그것이 USPS (우체국)의 소유이고 집 주인 과 우체국 직원 밖에는 그것을 열을수 없고 훔치지 않아도 열기만 해도 연방법 위반을 하는것입니다.

다른사람의 메일박스를 열어보거나 또는 무엇을 넣어도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사람 메일박스에 선전 전단지 같은거나 우표값을 절약하려고 크리스마스 카드 /파티 초청장 같은것을 넣으면 안되지요.

열어본 증거만 있으면 도난당한것 증명 할수 없어도 입건 될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사람 우체통 열어봤다고 다 감옥에 가거나 벌금 내지는 않겠지만 메일박스 근처에서 수상한 행동을 하면 흠친것을 증명하지 않아도 열어보았다는 것만으로도 입건이 가능합니다.

Anonymous Answered question May 9, 2022
0
You are viewing 1 out of 3 answers, click here to view all ans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