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사기 맞죠? 광고료 보내 준다는…

1.05K views고민 상담

이거 사기 맞죠? 광고료 보내 준다는…

알마전에 문자가 왔는데 자동차에 유명회사 음료광고판을 부착하고 다니면 주$1000을 준다고해서 신청을했는데,며칠있다가 첵으로 $3150왔습니다.
전 돈이 많이 온듯해서 광고부착 자재등 의 비용과 기술자를 보내나보다 했는데,
은행에 디파짓시켜서 현금화가 됐으면 우체국에서 우편환으로 1000불씩 2장으로 다시 보내달라고 연락이 오는겁니다.$600은 다른 우편환으로 보내라고 하고요.
사실 전 혹시모를 불법이랑 엮이고 싶지않아서 미루고있는데 전문가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이사람들은 외국인들인듯 합니다.전화번호는 뉴욕347번호인듯하고요.

Anonymous Answered question May 2, 2022
0
0 Comments

절대로 돈을 보내지 마세요. 사기입니다. 그것이 가짜 체크입니다. 이젠 빨리 $2,000 보내라는 재촉이올겁니다. 그체크 입금시키면 며칠있다가 원글의 은행에서 가짜 또는 닫은 계좌 체크 입금했다고 벌금통지가 올텐데 그전에 $2000 보내라고 재촉이 많이올거에요. 절대 돈 보내지 마세요. 그 돈 날라갑니다.
독촉이오면 경찰에 신고했다고만 하세요. 그럼 곧 사라질거에요.

하나의 은행에서 다른은행에서 발행한 수표가 가짜나 잔고가 없을때 알아내는데 며칠걸립니다. 그 며칠을 이용해서 그렇게 체크로 약속한 금액보다 많이 보내주고 (무슨 핑계는 있지요) 남어지는 Postal money order, walmart gift card 등으로 빨리 보내달라고 합니다. 며칠후엔 입금한 수표가 가짜임이 들어나면 보낸 사람 돈만 날라가는 거지요. 물건을 온라인으로 팔아도 물건 볼 생각도 안하고 부르는값이나 좀 더주고 사겠다고 하고 같은 방법으로 가짜 수표로 보내고 남어지는 빨리 돌려달라고 재촉 합니다.

이번에는 속지 않았으니 다행입니다. 돈을 그렇게 쉽게 벌수가 없으니 너무 쉬운것 같으면 조심하세요.

Anonymous Answered question May 2, 2022
0
You are viewing 1 out of 1 answers, click here to view all ans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