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부부 영주권 신청 증명 방법이 뭘까요?

1.33K views미국 생활

주말부부 영주권 신청 증명 방법이 뭘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2020년 9월 E-2 취업비자로 미국으로 왔습니다.

회사에서 영주권 스폰을 지원하는 관계로 2021년 12월 초에 취업 영주권 1차 신청에 들어갔습니다.

2022년 3월 21일 시민권자와 결혼을 했습니다.

결혼은 했으나 배우자가 현재 자녀들과 같이 살고있고 제가 살고 있는 곳과는 4시간 정도 거리라서 아직 살림은 합치지 못했구요.

올 10월에 배우자의 둘째 자녀가 결혼 후 분가 예정이고 첫째 자녀는 그 이전에 분가예정으로 살림을 합치는건 10월 이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 거리가 떨어져 있고 배우자도 그쪽에 안정된 직장이 있고 저도 안정된 직장이 있는 관계로 살림을 합치더라도 당분간 주말부부로 지내야 겠지요.

영주권을 취득하게되면 제가 그쪽으로 이직을 할 예정 입니다.

취업 영주권은 2차, 3차 에서 발생하는 비용이 개인부담이라서 만불 이상 지불을 해야하고 기간도 2년 정도 소요된다 하니 23년 12월 에나 영주권을 받을 수 있겠네요

결혼 영주권은 비용도 취업영주권의 반 정도로 작고 기간은 6~9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더군요.

결혼영주권을 목표로 진행을 하고 싶은데요,

변호사와 얘기를 해보니 주말부부를 하는것이 인터뷰에서 진실되지 않은 결혼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고 하는데 주말부부로 영주권을 받으신 분들이 계실까요?

만약 지금 그쪽으로 이직을 한다면 E-2비자 신분이 취소되는 건가요? 그러면 회사를 통해서 받은 워크퍼밋도 취소되고 쇼셜 넘버도 무효가 되는건지?

바라는 바는 10월을 기점으로 그쪽으로 이직도 하고 살림도 합치는 것을 바라는데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onymous Answered question April 28, 2022
0
0 Comments

주말부부로 사는 정황을 문자 전화 이멜 카톡 왓쯔앱 등으로 증명하고 같이 지내기 위해 왕래하는 것에 대해선 기차표, 버스 승차권 항공편 그리고 같이 있을때 이용했던 식당 영화관 놀이기구터 입장권 등등 현찰 영수증 크레딧카드 결재 영수증, 하다 못해 같이 동반으로 코비드 백신을 맞으러 갔었다면 그에 대한 카드를 제시해서 증명하고 또 두 사람의 활동 내역을 아는 사회적 지위가 있는 증인이 있다면 그 사람의 진술서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여 캘리와 뉴욕을 오가는 학생/직장인의 경우도 해결된 적이 있어요. 이 뜻은 두 분의 상황에 대한 사실 여부와 이를 확실히 증명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지 열 쌍이면 열 쌍 다 문제가 있다는 건 아닙니다.

그러므로 정말 현재의 상황을 증명할 수 있는 상황이고 확실한 경우라면 시도해 보세요. 그렇지 않으면 합가를 한 후 서류를 시작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시겠지만 취업이민과 틀려서 서류를 접수하고 몇 주 내에 수속이 진행되면 노동카드를 우선 받을 수 있게되고 이 것으로 합법적인 노동을 증거할 수 있게 되므로 서두르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이직과 e2 비자에 관해서:

새로 이직할 회사가 똑같은 방식으로 e2 스폰서가 돼 주지 않는다면 e2 신분과 노동카드가 취소됩니다. 소셜은, 번호는 본인 것이라 그냥 가지고 있늘 수 있지만, e2 신분이 끝남으로 인해 이 소셜 번호를 이용한 노동이 힘들어 집니다. 그런데 후에 시민권자 배우자로 영주권을 받으시면 이 새로운 신분을 가지고 소셜국에 가서 가지고 계시는 소셜의 신분을 바꾸면 됩니다.

Anonymous Answered question April 28, 202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