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라면 식당 어떨까요?

11.17K views비즈니스
0 Comments

한국 라면 식당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우리가 너무 자주 먹어서 외식이라고 생각해보지 못한 메뉴가 바로 라면입니다. 많은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일본 라멘집은 주위에 많지만 지금까지 한국식 라면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은 보지 못했습니다. 다른 한인 밀집지역에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뉴욕 뉴저지 동부쪽에는 접한적이 없습니다.

비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꽤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인테리어에 크게 투자할 필요가 없고 시판된 라면으로 만들다 보니 다른 메뉴보다 손이 덜 가는게 사실입니다. 또 10분도 안되는 짧은 조리시간에 식사시간도 20분 안팎으로 짧으니 회전율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큰 수고를 들이지 않고서 나만의 메뉴를 만들수 있는 아이템이 라면이죠. 모든 라면 제조사에서 완벽에 가까운 레시피를 제공하지만 조금만 더 응용하면 상상도 할수 없는 맛고 향을 만들어낼수 있지 않을까요?

그저 집에서 손쉽게 해먹을수 있는 라면이 아닌 차별화된 포인트를 활용해보자 입니다. 더 차별화 시키기 위해 자판기로 운영되는 셀프 라면집도 생각해봤습니다 (한국에 이런 컨셉으로 운영되는 라면집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자판기로 결제하고 라면을 고르고 딱 3분 만에 라면이 완성되고 냉장고에서 단무지, 김치 등 꺼내 가져다 먹을수 있게 세팅이 되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잘 먹힐지 모르겠으나 우선 그냥 일반 식당처럼 운영하는데 더 낫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냉정한 피드백 해주실분 계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

뉴욕에서 장사가 잘되려면

소셜 미디어에 찍어 올릴만한가.

아니면 같은 제품을 파는데도 그 곳만의 맛 또는 가성비가 있는가

아니면 입지가 좋은가

이 3개 아니면 솔직히 다 그냥 입에 풀칠한다고 생각해요.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

우선 일본 라면은 영양가 비주얼에서 한국라면 보다 월등합니다.. (물론 돼지국물로 만든 라면 소금덩어리입니다 –)

일본 라면은 우선 쌩면으로 해서 그렇게 빨리 불지가 않습니다.. 한국 라면은 빨리 불어 버리죠… 이게 큰 문제 입니다..

미국인또는 다른 외국인들 한국인들 처럼 뜨거운 국물 불어가면서 빨리 먹는거 절대 못합니다…. 같은 동양권인 일본 중국도 잘 못하는거 같더라고요.. 라면을 서빙해도 손님들 대화하면서 천천히 먹게 되면 죽덩어리가 되고 국물도 식고 ,… 개밥이 되버리죠… (실제로 제가 외국인 친구들에게 라면 끄려줬을때 드럽게 느리게 먹어서 다 불어 버리고 다 못먹음)….

그리고 한국 라면은 그냥 탄수화물 99% 입니다… 일본 라면도 그래도 단백질 들어간거 처럼 코스프레 해서 삶은 계란+ 돼지고기 몇점 올려나와서 그나마 단백질이 들어간거 처럼 어필하죠… 그래서 한국라면이 식당에서 어필하기가 힘든거죠. 그리고 대부분 맵고요..

그나마 라면 장사를 하더라도 5불정도 책정해서 판매 하시고 토핑도 다양하게 추가 할수 있도록 하고 (왠만한 야채는 그냥 넣어 줘도 될거 같고요) 또한 곁들여 먹을수 있는 다른 메뉴도 몇개 같이 추가 해서 판매 하면 가능성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그리고 국물 싫어하는 외국인들 많으니까 불닦 복음 . 짜파케티도 메뉴에 추가 해주시고요..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

우선 현상유지를 위해서 일본 라면을 하면서 가격이 더 저렴한 한국 라면 메뉴를 추가하시고 …한국라면은 일본 라면보다 면발이 구리기에 더 저렴하게 판매 하셔야 합니다 .. 그리고 계란은 우리가 먹는식으로 안에다 넣지 마시고 삶은 계란으로 올려주세요.

그리고 제발!! 불닭 볶음면을 판매합시다!!

한국에도 미국에도 그 어느곳에서도 판매하는 식당이 없습니다.. 외국인에게 제일 인기가 많은 아이템인데

집에서 해먹을수 없는 사람들이 사먹을 곳이 없습니다!!

그밖에 미국인들은 탄수화물만 먹는걸 극혐하니까 단백질이 들어 간 메뉴도 내놓으시고요..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

주제 넘을수도 있겟지만 아시는분은 아쉴듯합니다.

제가 이전에 2013년도에 새인트마켓에서 하나 그리고 31가32가 오에비뉴에서 한국식 라면집 하다가 망햇습니다.

장사는 진심 잘됫습니다. 수입도 각 매장마다 회사원 팀장금 월급은 이주꼴로 벌고 햇우니요.

헌데 힘든건 뉴욕시 정부 그리고 주변 상인입니다. 뉴욕시 정부는 어찌하던 벌금을 매기고 그리고 주변 상인분들은 똑같은거 따라하고 남 잘되니 같이 인사하면서 잘하면 되는데 똑같이 따라하고 가격 싸게 팔고 ㅠ 그 따라하는 사람은 모두 한국인이더라거요 지금은 모르겟지만 해당 한국 라면 장사 백프로 강추합니다. 단 직접 일하셔야하는거 잊지 마시구여 화이팅 하시길 ^^응원 하겟습니다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

님의 다양한 라면 아이디어 좋습니다

근데

가게는 리스크가 크니

예전 백종원 쌤의 골목식당에서 푸드트럭에서

라면을 팔던게 생각나고

이연복 쌤도 푸드트럭 갖고 중식 가지고 예능 프로그램을

해외에서 해보았는데

님도 시작은 거기서부터 해보는게 어떨런지요?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