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라면 식당 어떨까요?

11.06K views비즈니스
0 Comments

한국 라면 식당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우리가 너무 자주 먹어서 외식이라고 생각해보지 못한 메뉴가 바로 라면입니다. 많은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일본 라멘집은 주위에 많지만 지금까지 한국식 라면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은 보지 못했습니다. 다른 한인 밀집지역에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뉴욕 뉴저지 동부쪽에는 접한적이 없습니다.

비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꽤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인테리어에 크게 투자할 필요가 없고 시판된 라면으로 만들다 보니 다른 메뉴보다 손이 덜 가는게 사실입니다. 또 10분도 안되는 짧은 조리시간에 식사시간도 20분 안팎으로 짧으니 회전율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큰 수고를 들이지 않고서 나만의 메뉴를 만들수 있는 아이템이 라면이죠. 모든 라면 제조사에서 완벽에 가까운 레시피를 제공하지만 조금만 더 응용하면 상상도 할수 없는 맛고 향을 만들어낼수 있지 않을까요?

그저 집에서 손쉽게 해먹을수 있는 라면이 아닌 차별화된 포인트를 활용해보자 입니다. 더 차별화 시키기 위해 자판기로 운영되는 셀프 라면집도 생각해봤습니다 (한국에 이런 컨셉으로 운영되는 라면집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자판기로 결제하고 라면을 고르고 딱 3분 만에 라면이 완성되고 냉장고에서 단무지, 김치 등 꺼내 가져다 먹을수 있게 세팅이 되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잘 먹힐지 모르겠으나 우선 그냥 일반 식당처럼 운영하는데 더 낫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냉정한 피드백 해주실분 계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

아이디어만 잘 내시면 괜찮을거 같아요. 저도 솔직히 신라면 같은 거 밖에서 7-9불 주고 사먹기 아깝지만 맛있는 곳이라면 먹을거같아요. 기생충에서 유행한 짜파구리 같이 좋은 컴비네이션의 라면이라던지 (거기다 맛난 타핑까지) 하면 좋을것도 같아요. 김치라면 떡라면 이런건 일본 라면 메뉴엔 없으니까요.

솔직히 짜파구리 싸게 사먹을수 있었지만 한국인들도 돈내고 사먹었었죠. 한참 열풍일땐..

그리구 동네에 우즈베키스탄 친구가 있는데 이집 온 가족(언니 셋에 조카들 각 언니당 서너명) 한번 연말에 불닭볶음면이랑 짜장면 만들어 줬다가 다들 난리났어요 매운데도 8-15새사이 조카들도 저보다 잘먹고 너무 맛있다고.. 먹어볼 기회도 정보도 없어서 몰랐지만 한번 알면 빠져드는게 한국 라면이라 생각해요.

일본라면은 담백한 맛으로 승부하지만 솔직히 계속 먹다보먄 느끼한 대신에 한국라면은 매콤함과 감칠맛이 잘 어우러지니 더 중독성이 있는듯해요.

광고와 아이디어와 가격을 잘 조정하신 다면 가능할지도.. 화이팅이에요. 저도 일본식 라면집만 많아서 궁금은 했어요. 화이팅입니다.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
You are viewing 1 out of 19 answers, click here to view all ans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