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라면 식당 어떨까요?

11.17K views비즈니스
0 Comments

한국 라면 식당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우리가 너무 자주 먹어서 외식이라고 생각해보지 못한 메뉴가 바로 라면입니다. 많은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일본 라멘집은 주위에 많지만 지금까지 한국식 라면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은 보지 못했습니다. 다른 한인 밀집지역에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뉴욕 뉴저지 동부쪽에는 접한적이 없습니다.

비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꽤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인테리어에 크게 투자할 필요가 없고 시판된 라면으로 만들다 보니 다른 메뉴보다 손이 덜 가는게 사실입니다. 또 10분도 안되는 짧은 조리시간에 식사시간도 20분 안팎으로 짧으니 회전율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큰 수고를 들이지 않고서 나만의 메뉴를 만들수 있는 아이템이 라면이죠. 모든 라면 제조사에서 완벽에 가까운 레시피를 제공하지만 조금만 더 응용하면 상상도 할수 없는 맛고 향을 만들어낼수 있지 않을까요?

그저 집에서 손쉽게 해먹을수 있는 라면이 아닌 차별화된 포인트를 활용해보자 입니다. 더 차별화 시키기 위해 자판기로 운영되는 셀프 라면집도 생각해봤습니다 (한국에 이런 컨셉으로 운영되는 라면집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자판기로 결제하고 라면을 고르고 딱 3분 만에 라면이 완성되고 냉장고에서 단무지, 김치 등 꺼내 가져다 먹을수 있게 세팅이 되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잘 먹힐지 모르겠으나 우선 그냥 일반 식당처럼 운영하는데 더 낫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냉정한 피드백 해주실분 계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

Why not??

한국식 라면에 정말 맛있게 만드는 조리법을 알고 제대로만 만든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냥 우리가 생각하는 평범한 라면은 100% 망합니다.

정말 훌륭한 한국식 라면집을 오픈한다면 일본의 그 느끼한 라면보다는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규모도 클 필요도 없겠지요.

제가 어릴때 종로 2가에 놀러갔다가 다락방처럼 생긴 라면 전문점이 생각납니다.

카레 라면, 콩나물 라면, 해물 라면, 오징어 라면 등등.. 라면만 20가지 종류의 약간 분식집같은 라면 전문점이였죠.

하지만 그것은 결국 ‘멋내기’정도의 토핑 수준이었습니다.

성공의 키는 그냥 평범한 라면이 아니라 한번 먹으면 또 가게되고 자동적으로 입소문이 날만큼 독특한 “K Pop 라면집”을 가질만큼 본인만의 knowhow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외국인들도 K-food의 관심이 높아졌고 라면에도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지요.

성공의 key는 맛입니다

Emily Rees Answered question May 17, 2022
0
You are viewing 1 out of 19 answers, click here to view all ans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