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에서 E2 employee로 비자 전환

1.61K views미국 생활
0 Comments

J1에서 E2 employee로 비자 전환

안녕하세요.

현재 J1 비자로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계속 체류하고 싶어서 비자를 알아보는데 E2 employee 비자를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는 E2 비자를 지원하지 않는데, 그럼 제가 E2비자를 받을 수 없는것인가요?

그렇게 된다면, J1 신분이 끝날때 쯤 E2비자를 스폰해 주는 회사를 찾아서 지원한다면,

신분 변경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Anonymous Answered question May 14, 2022
0
0 Comments

E-2 종업원비자(E-2 employee)는 취업비자(H-1B)처럼 학위나 쿼터에 제한받지 않고, 주재원비자처럼 지난 3년 중 최소한 1년 이상을 한국의 본사에서 근무하지 않았어도 되며, E-2 투자자비자처럼 상당한 금액을 직접 투자할 필요도 없으면서, E-2 투자자가 스폰서를 해주어 취업이민까지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E-2 종업원비자가 성립되기 위해서는 고용주가 조약국가의 국적이어야 하며 E-2 직원의 국적과 E-2 고용주의 국적이 동일해야 합니다. 미국내 사업체의 소유권이 적어도 50% 이상을 조약국가의 국적을 가진 사람이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E-2 직원은 본국으로 돌아갈 의도가 있음을 밝혀야 하는데 이때 주로 한국의 가족관계나 재산으로 증명하면 됩니다.

Anonymous Answered question May 14, 2022
0
You are viewing 1 out of 1 answers, click here to view all ans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