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Feed 멘토링 생활 멘토링 자동차 멘토링 새 차를 도난 당했습니다

  • 새 차를 도난 당했습니다

    Posted by bark on March 20, 2023 at 11:23 am

    2주전 carmax에서 자동차를 financing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구입 한 후 3월 16일 아침, 아파트 저희 개인주차장에 주차해논 차가 도난당했습니다.

    경찰에 바로 리포트를 하고, 아파트 게이트 cctv를 확인한 결과 새벽 4시에 도둑이 차를 타고 나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안타깝게도, 게이트만 카메라가 있는데, 차의 형상말고는 제대로 보이는게 없습니다.

    저희가 자동차를 구매하고 차스크레치 부분이나 여러가지 결함들을 얘기하기 위헤 3월 14일에 carmax에 차 스크레치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왔다갔다한다고 보조키를 자동차 안에 나둔것이 저희의 과실입니다. 보조키는 잘보이지 않는 곳 안에 있었지만, 다른 키로 문을 락한 것은 기억이 납니다.

    저희가 기존에 가진 보험은 comprehensive 보험이 아니기에 새차에도 이 보험이 적용이 되지않을거라 봅니다. (그래도 클래임은 해논상태입니다). 카맥스가 파이낸싱을 진행할때 새차를 사고 30일안에 보험을 추가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도난사고후, 카맥스 측에 이야기를 해도 “보험이 커버해줄거다~보험이랑 얘기해라고” 만 얘기합니다.

    이경우, 저희가 타보지도 못한 자동차의 모든 비용을(약 23k)부담해야하는지, 어떤 다른 방법은 없는지 여쭤봅니다. 답변 주시면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답변기다리겠습니다!!ㅜㅜ

    bark replied 1 year ago 1 Member · 4 Replies
  • 4 Replies
  • bark

    Member
    March 20, 2023 at 11:24 am
    30350 포인트

    새차 구입후 7일에서 30일간의 grace period (따로 추가를 안해도 커버) 를 기존의 보험에서 제공해 줍니다. 단 comprehensive 가 있는 상태에서 말이죠.
    안타깝게도 차의 융자금에 대한 책임을 100% 부담하셔야 합니다
    아마도 카멕스에서는 풀커버의 보험이 있을거라는 전제하에 그런 답변을 주었겠지요.

  • bark

    Member
    March 20, 2023 at 11:24 am
    30350 포인트

    카멕스에서 말하는대로 보험회사가 커버를 해 주리라 봅니다.

    그 이유는 구매시 구매자가 운전을 하고 갈 수 있도록
    필수적으로 보험을 소지하여야 하는데 (더구나 융자한 차를)
    Comprehensive 보험이 없이 매매할 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 보험이 추가되는 기간은 대개 7일에서 30일 이내라고 합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하지만
    자세한 내용은 보험회사에 직접 문의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https://www.tdi.texas.gov/pubs/consumer/cb020.html#:~:text=If%20you%20get%20a%20new,most%20coverage%20on%20your%20policy.

  • bark

    Member
    March 20, 2023 at 11:24 am
    30350 포인트

    딜러에서는 보험의 유무 확인때문에 보험카드를 요구했을테지만, declaration page 가 아닌이상 어떤 커버가 적용되는지 알 수가 없죠.
    딜러세일즈는 차를 파는게 목적이고 사인 받고 주차장만 나가면 어떤 책임도 없으니 딜러에게 책임을 묻기는 어렵습니다.
    grace period 는 현재 가지고 있는 보험이 그대로 적용되기에 comprehensive 가 없으면 도난보상은 없습니다.

  • bark

    Member
    March 20, 2023 at 11:25 am
    30350 포인트

    Comprehensive 보험이 없다면 본인의 보험으로 커버하는건 불가능 합니다. 안타깝지만 본인의 실수로 인한 도난이라 카맥스에서는 당연히 아무 도움을 줄 수 없구요.

    차량 소유주 변경시 새 주인이 구매하는 차량에 대한 보험이 있는게 확인된 상태에서만 판매하기 때문에 아마 카맥스에서는 구매자 보험 확인 후 판매 즉시 자신들이 보유한 차량 보험을 중단시켰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말 운이 좋아서 아직 가지고 있다고 해도 딱히 도와줄 동기가 없기에 어려우리라 생각됩니다. 비싸게 배운셈 치고 다음부터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